태풍 21호 간사이 공항 피해 인바운드 경기에 영향도
태풍 21호의 영향으로 4일 간사이 국제 공항의 활주로나 터미널 주변이 절정에서 침수, 연락 다리는 강풍에 휩쓸린 유조선에
충돌하고 파손된 것에서 공항의 기능이 정지하고 서 일본을 중심으로 전국 경제 활동에 미치는 악영향이 우려된다. 간사이 공항은 특히
방일 외국인(인바운드)의 이용이 많아 완전 복구할 때까지 상당 일수를 요약하면 외국인 관광객에 의한 전국 각지에서 일어나는
"인바운드 경기"에 물을 끼얹을 수 있다.
매립
섬에 있는, 2개의 활주로를 갖춘 간사이 공항은 이착륙을 24시간 가능한 강점을 살리와 저가 항공사(LCC)를 유치한 결과
2012년 이후 많은 LCC를 불러들이기에 성공. 과거는 입국도 출국도 수도권의 공항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중국이나 동남아에서
거리의 가까움도 있고, 간사이 공항을 이용하는 외국인 여행객이 급증했다.
총
여객 수가 2880만명으로 된 17년도는 3년 연속 사상 최고를 경신했다. 간사이 공항과 전철로 갈아타지 않고 오가는 오사카
번화가·미나미는 연일 많은 방문객들로 붐비게 됐다. 더 문화재가 풍부한 교토나 나라에 그치지 않고 자연이 풍부하고 다양한 음식
문화가 있는 서 일본의 각지를 맞추어 찾는 외국인들도 많고 파급 효과는 크다.
하지만
간사이 공항의 기능이 장기간 정지하면 공로로 간사이와 해외를 직접 연결 수단을 잃고 경제의 일단을 맡게 된 외국인 관광객이
감소할 수 있다. 18년도는 개항 이후 첫 3000만명대가 기대되던 총여객 수의 목표 달성에 먹구름이 감돌고 왔다.
1994년 9월 4일에 개항한 간사이 공항은 태풍 21호에 몰아닥친 4일이 마침 24년의 고비였다. 신속히 복구하고 한시라도 빨리 외국인을 다시 불러들이느냐가 관서뿐만 아니라 서 일본 경제의 부침도 좌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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